회사소개

좌측메뉴

홈 > 반려동물 > 자료실
제목 심상사상충 간이 진단키트( 위트니스HW) 사용법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14.03.21
파일 자료 미등록
위트니스HW는 심장사상충 감염 확인을 위하여 진단의 보조수단으로 사용 될 수 있는  키트로서 혈액 속의 심상사상충 성충의 항원을 검사하여 감염여부를 판단하는 보조적 수단으로 사용된다.

다음은 제조사의 제품 리후렛에 게제된 진단시약으로 첵크되는 심장사상충충 생활사에 대한 글입니다. 이글에 의하여 소개된 진단시약은 심장사상충의 전 생활사 단계에서 첵크가 되는것을 표명하고있는것을 알수있습니다.    

The performance of the AGEN-CHW test is indepeenndent of circulating microfilaria and can be used to detect amicrofilaraemic or "occult " infections .  
 


( 사용법 )
1. 감염여부를 검사할 개의 혈액을 뽑아 EDTA 튜브( 항 혈액응고제기 들어있는 채혈병)에
   보관한다.
2. 진단키트의 포장을 개봉하여 진단kit를 꺼내 수평이 유지되도록 놓는다.
3. 튜브로 혈액을 빨아들여 맨 왼쪽 구멍( 사진# 1창)에 한방울 떨어뜨린다.
4, 박스에 들어있는 진단시약을 2방울 혈액을 떨어트린 구멍(  사진# 1창)에 떨어트리되  
  ** 1분내에 진단창 왼쪽 (사진#2창)에 표시가 없으면 진단액 1방울을 더 떨어뜨리고 결과 판독을 위하여 5분을 기다린다.
  


5.  다음 사진의 표시처럼 심장사상충에 감염된 개체는  2번 3에 보라색 두줄이 나타나며 감염이 안된 경우에는 오른쪽에 있는 3번 대조구선 에만 발색이 된다.      

6. 5분 이전에 3번 대조구선 만 보라색이 발색되었다면 2번 검색선의 발색이 대조구선 보다  서서히 나타날 수가 있는 점을 감안 최소한 5분을 기다리도록 한다.

7. 실험 결과 3번 대조구선에  핑크/보라색 띠가 없는 경우는 무효이므로 재시험을 하여야 하며 판단은 임상정보 및 병력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야 한다.

참조
1.  2 -25°C에서 보관하되 얼리지 말 것.
2.  혈액 샘플은 가급적 채취하는 즉시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으며 지연시에는  2~8°C에서  24 시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장시간 보관은 혈액 또는 혈장으로 냉동보관토록 한다.


이전글 ▶ 개브르셀라병에 관하여
다음글 ▶ 파보바이러스 간이진단키트( Canine Parvovirus ) 사용법